-
세계 1위 도미노 피자,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 철수카테고리 없음 2022. 8. 10. 09:23반응형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에 진출한 미국의 세계적인 피자 체인 도미노 피자의 도전이 7년 만에 실패로 귀결되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9일(현지시간) 도미노 피자가 이탈리아 중심가 29개 지점을 전부 폐쇄하고 시장에서 철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밀라노 지역 일간 '밀라노투데이'는 "굿바이, (파인애플이 들어간) 하와이안 피자. 당신이 도미노 피자를 좋아하건 싫어하건 이제 먹을 수 없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도미노 피자는 1960년 창립된 글로벌 1위 피자 배달 브랜드로, 전 세계 85나라에 직·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도미노 피자는 2015년 10월 막대한 자본력을 앞세워 이탈리아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피자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이탈리아지만 도미노 피자의 강점인 빠른 배달 서비스를 앞세운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가늠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 등 미국식 토핑이 새로운 맛을 원하는 이탈리아인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도 있다고 봤습니다. 시장 진출 초창기에는 도미노 피자의 배달 시스템이 경쟁력을 발휘했습니다. 고무된 도미노 피자는 2030년까지 지점을 880개로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2퍼센트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렇지만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터지면서 도미노 피자의 원대한 구상은 수포가 되었습니다. 외식이 어려워지자 이탈리아 현장 피자 전문점들도 너도나도 없이 배달 서비스를 시작 하면서 도미노 피자만의 경쟁력이 사라졌습니다.
이탈리아인들이 외식 같은 '보복 소비'에 나서며 배달 전문인 도미노 피자는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게 되었습니다. 경영 확대를 위해 무리하게 운영 하다가 빚만 쌓였습니다. 도미노 피자 이탈리아 지사의 채무는 2020년 말 기준으로 1천60만 유로(약 142억원)에 달했습니다.
이탈리아 미디어매체 '일 마티노'는 "도미노 피자 이탈리아 지사가 사법재판소에 파산을 접수했다"고 전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결과적으로 이탈리아인들이 미국식 피자를 기피한 결과라고 도미노 피자가 이탈리아 시장에서 실패한 이유을 짚었습니다.
'일 마티노' 역시 "이탈리아인들은 파인애플 피자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꼬집었습니다.
두 달 새 집값 1억 떨어진 동네 '미분양 공포 옮겨 붙는다'
두 달 새 집값 1억 떨어진 동네 '미분양 공포 옮겨 붙는다'
대구 주택시장을 덮친 ‘미분양 공포’가 인근 울산으로도 옮겨붙을 낌새가 있습니다. 지난 2분기 울산 아파트 초기 분양률(분양 후 3에서6개월의 분양률)이 역대 최소치를 기록한 가운데 미분
issue.libery.kr
천정부지 차값, 자고 나면 오른다 왜? (카플레이션)
자동차 가격 오름세가 심상치 않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게 된다면서 생산단가 자체가 올라간 데다, 사겠다는 이가 몰리면서 완성차 업체도 자동차 가격을 비싸게 매기는 것에 대한 부담이 덜
issue.libery.kr
대장 내시경 '물 고문 4ℓ' 없앨 마법의 알약
대장내시경 검사 전 장 청소를 위해 먹는 '물약' 때문에 검진를 꺼리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전달되었습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는 미국 제약사 세벨라 파마슈티컬스가 개발
issue.libery.kr
반응형